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뮤직 비디오

애프터 스쿨 'Bang!', 뉘앙스의 무단 대여?


     데뷰 초기의 풋풋함을 성숙함으로 잘 가꿔가고 있는 애프터 스쿨. 그들의 새로운 앨범 뉴스와 함께 게재된 이미지를 보고 Alex Gaudino의 'Destination unknown' 뮤직 비디오를 떠올렸었다. 그 후 잠시 잊고 있다가 오락 프로그램 후미의 뮤직 비디오를 보고나서 다시 Alex Gaudino의 'Destination unknown' 뮤지 비디오를 연상했다. 멜로디는 다르지만 영상과 음악에서 느껴지는 뉘앙스가 유사하게 느껴졌기 때문이었다. 



     위 화면은 애프터 스쿨의 'Bang!' 뮤직비디오이다. 그렇다면 앞서 거론했던  Alex Gaudino의 'Destination unknown' 뮤직비디오는 어떨까?    



     다분히 '19금'스런 영상 탓에 국내에서 방송을 타긴 쉽지 않았을 듯 하다.
     제작자에게 묻고 싶다. 애프터 스쿨 'Bang!'의 컨셉에 Alex Gaudino의 'Destination unknown'의 영향이 전혀 없었는지. 하긴 영향이 있었다 해도 그다지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다. 멜로디도 다르고 영상의 컬러 역시 전혀 다르니까. 이 정도로 느낌만 조금 유사한 것이 표절이라면 이세상에 표절 아닌 것은 매우 드물 것이다. 완전히 새로운 창작이란 것은 존재할 수 없다는 관점에서도 상당히 성인물스런 Alex Gaudino의 'Destination unknown' 뮤직비디오와는 달리 청소년들도 접근가능한 영상이면서도 유사한 뉘앙스을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제작자를 칭찬해줘야 하는 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섹시한 이미지와 흐르다 잠시 멈추는 듯한 곡의 진행방식 등, 이런저런 점에서 유사하게 느껴지는 개인의 감까지 어찌해 볼 수는 없을 듯 하다.*(posted by 훈샘 : http://brandesign.tistory.com ) 

애프터스쿨(After School) - BANG! [Single]
음반>가요
아티스트 : 애프터스쿨(After School)
출시 : 2010.03.26
상세보기


조금이나마 흥미 있으셨거나, 가치를 느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view on''mixup' 클릭해 주시는 센스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