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훈샘의 잡다한 일상/컴퓨터·인터넷

알약 설치/제거가 안 될 때 처치 방법


알약, V3 백신 설치 및 제거가 안 될 때
바이러스 잡고 다시 설치하세요!


     해가 바뀌고 친척 댁에 있다 집에 와서 작업을 하기 위해 컴터를 켜니, 우측 하단 시작 메뉴에 늘 자리잡고 있던 녹색 캡슐이 사라져 있더군요. 아이들이 컴터를 잘 못 만져서 사라졌나 싶어 바탕 화면의 알약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니 실행화일을 찾을 수 없다고 하네요. 헌데 작업관리자 창(Ctrl+Alt+Del)을 열었더니 알약과 관련된 프로그램 몇 개가 실행되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애용하는 알툴바의 줌(zum) 페이지 로딩이 안 되고, 브라우져(인터넷)의 속도가 급속히 느려지더군요. 마우스 포인터의 움직임도 급속히 느려져서 다시 작업관리자 창(Ctrl+Alt+Del)을 열었더니 CPU 사용률이 100% 만땅으로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구글크래쉬, 구글업데이트.exe 가 CPU를 점유하고 있어 크롬 브라우져를 실행시켜 설정을 변경하려 하니 크롬 역시 실행이 안되더군요.

     바이러스 감염이 추정되어 알약을 다시 설치하려고 했습니다. 알약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실행을 했습니다만, 설치가 되다가 중간에 서서 더이상 진행이 안되더군요. 설치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시키고 컴퓨터를 재부팅했더니, 부팅조차 안되더군요. 안전모드(부팅시 윈도우 로고 뜨기 전에 F8 무지하게 누르세요)로 부팅하고, 알약 제거하려 했더니 제거/설치 안되더군요. 

     그래서 더 믿음직스러운 V3로 설치해 보기로 했습니다. V3 Lite는 설치가 되더군요. 그런데 설치 후 실행이 안됩니다.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실행화일을 찾을 수 없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심지어 프로그램 제거도 안됩니다.  
    해결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여러 블로그에 나와 있는 방법들을 사용해 봤으나 역시 안되더군요.

     그러던 중,  안철수연구소의 다운로드에 2012년 1월 2일자로 악성코드 제거 백신이 제공되고 있는 걸 발견했습니다.(링크 : http://www.ahnlab.com/kr/site/download/vacc/vaccView.do?seq=105 ) 이하는 백신 내용입니다.

-------------------------------------------------  이    하  -----------------------------------------------

V3 GameHack Kill 전용백신 다운로드
치료 가능한 바이러스

* 전용백신 실행 전 주의 및 참고 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1. 본 전용백신은 다음의 증상을 발생시키는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목적으로만 제작되었습니다.

 

- 윈도우 정상 시스템 파일인 %system%imm32.dll 또는 %system%comres.dll, system%lpk.dll, system%ws2help.dll 파일을 복구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와 같은 행위를 하는 대부분의 변종을 진단/치료 하도록 제작되었지만 예상하지 못한 예외사항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 루트킷(Rootkit) 드라이버를 생성하여 자신을 은폐시켜 쉽게 발견되지 못하도록 하고, 감염된 사용자의 각종 온라인 게임 계정을 유출시키는 'midisappe.dll, ahnsvr.sys, ntfsny.sys'의 파일명을 지닌 악성코드를 발견하고 치료합니다.

 

- 원본 백업형이 아닌 파일 감염형에 대한 진단/치료 기능을 제공합니다.(imm32.dll 감염형 등..)

 

- 악성코드가 의도적으로 삭제시킨 V3 제품 관련 서비스를 복구 시킵니다.

 

*V3 GameHack Kill 전용백신은 변형 추가 시 마다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2. 전용백신 실행 전 작업중인 데이타는 반드시 저장하시고, 전용백신 이외에 다른 응용 프로그램은 반드시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용백신의 동작중 다른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은 가급적 권장 하지 않습니다.

 

3. 본 전용백신은 다음과 같은 윈도우 운영체제(32Bit)에서만 정상적으로 동작 합니다.

 

- 윈도우 2000 (SP0 ~ SP4)
- 윈도우 XP (SP0 ~ SP3)
- 윈도우 2003 (SP0 ~ SP2)
- 윈도우 비스타 (SP0 ~ SP2)

- 윈도우 7(SP0 ~ SP1)

 

4. 전용백신은 반드시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 되어야 합니다.

 

5. 작업이 끝나면 재 부팅이 필요 할 경우 안내 메시지에 따라 시스템을 재부팅 해주시길 바랍니다.

 

6. 전용백신은 본 악성코드를 진단 / 치료하는 기능만 제공되며 예방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7. 전용백신을 백그라운드(Background)에서 동작하시기 원하시면, Silence 모드용 전용백신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의 : Silence용 전용백신은 화면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으며, 검사/치료를 위하여 임의로 시스템을 재 부팅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작업중인 데이터는 반드시 저장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전문 시스템 관리자 이외에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최근 유행하는 Online GameHack류 악성코드에 대한 감염 예방법 >>

 

최근 유행하는 Online GameHack 악성코드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선 아래의 사이트를 방문하시어 관련 제품의 보안 패치나 새로운 버전을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 http://www.adobe.com/go/getflash

*Adobe Reader : http://www.adobe.com/go/getreader/

*Microsoft : http://update.microsoft.com/(Windows정품인증 필요)

 

--------------------------------------------  이  하  끝  ----------------------------------------------

     이 백신을 실행하니 아래와 같은 실행창이 뜹니다.

v3 라이트 설치

온라인게임핵 제거 백신 실행창



     이 백신을 실행하니 3개의 바이러스 감염 화일이 검색되더군요. 우측 상단의 전체치료를 하니 2개 화일은 치료완료, 1개 화일은 삭제로 상태에 표시가 되고 종료를 누르니 치료 완료를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해야 한다는 메세지가 뜨더군요. 해서 재부팅 하고, 알약을 설치해보니 제대로 설치가 되더군요. 제대로 설치 후 깔끔하게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V3 Lite를 설치했습니다. 깔끔하게 설치되었구요, 알약보다 가뿐하게 돌아가는 듯 합니다.(V3 Lite 설치하실 분은 요기를 클릭!!! http://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8  물론 무료랍니다^^)

    컴터나 바이러스 관련된 사항은 포스팅 잘 안하는데, 새해부터 인터넷 브라우져 느려지고, 백신이 사라져 실행도 안되고 설치, 제거도 안되는 황당한 사건을 당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을 듯 하여 새해 첫 포스트로 작성했습니다.
     도움 되신 분들은 아래 손가락 꾹 눌러주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by 훈샘 : http://brandesign.tistory.com )